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바빌론에서 보석 발견! 신인배우 '디에고 칼바'는 누구?

보고 싶다

by 이루어질것이다 2023. 2. 5. 02:38

본문

디에고-칼바
디에고 칼바

브래드 피트, 마고 로비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며 일찍부터 대중의 관심을 받았던 영화 <바빌론>. 헐리우드 최고의 배우인 그들의 연기는 역시나 호평 일색인데요. 그 틈에서 신인배우 한 명의 연기 또한 반짝반짝 빛나며 할리우드가 보석을 발견했다며 들썩이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Who is 디에고 칼바  

영화 <바빌론>에서 매니 토레스 역을 맡아 연기한 멕시코 출신 디에고 칼바는 신인 배우입니다. 2015년에 주연으로 참여했던 영화 <아이 프라미스 유 아나키>를 제외하면 첫 작품인 셈이죠.

 

디에고-칼바
디에고 칼바

 

할리우드 첫 작품을 대작으로 시작해 엄청난 배우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 낸 디에고 칼바. 심지어 이번 골든글로브 시상식 영화 남우주연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려 버리는 사고를 친 그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합니다. 

 

  • 이름: 디에고 칼바 에르난데스(Diego Calva Hernández)
  • 출생지: 멕시코
  • 생년월일: 1992년 3월 16일
  • 신장: 182cm

 

영화전공 학창시절과 첫 주연 

디에고-칼바
디에고 칼바

올해로 만 30세인 디에고 칼바는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 시티에서 태어났습니다. 영화를 전공했던 학창 시절에는 연기보다는 연출과 각본을 공부했습니다. 몇 편의 단편영화를 연출하기도 했으며, 꾸준히 실제 영화 촬영장에서 프로덕션 어시스턴트로 일했다고 하네요. 

 

 

 

디에고 칼바가 본격적으로 주연을 맡으며 연기한 건 2015년 영화 <아이 프라미스 유 아나키(I Promise you Anarchy)> 부터입니다. 이 영화로 디에고 칼바는 2015년 하바나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죠.

 

소신 있는 행동

디에고-칼바
디에고 칼바

그 뒤로, 별다른 작품활동이 없던 그는 2021년 <나르코스: 멕시코>에 출연해 마약 밀매업자 arturo beltrán leyva를 연기했습니다. 당시, 디에고 칼바는 자신의 배역에 대해 "<나르코스:멕시코>는 훌륭한 작품이고, 배우로서의 경력을 고려해 출연하지 않을 수 없었다"며 "하지만, 자신의 고국에 대해 작품이 묘사하는 방식에는 동의하지 않는다"라고 소신 있게 발언하기도 했습니다.

 

 

 

헐리우드 기대주로

2022년 디에고 칼바는 <위플래쉬>, <라라랜드>를 연출한 데미안 샤젤 감독의 영화 <바빌론>에 출연하게 됩니다. 브래드 피트, 마고 로비 등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과 공동주연을 맡은 그는 이 영화에서 욕망이 가득한 청년 매니 토레스 역을 맡아 놀라운 연기를 펼쳤습니다. 

디에고-칼바
디에고 칼바

 

디에고 칼바 수상 및 후보

년도 어워드 부문 작품 결과
2015년 하바나 영화제 남우주연상 아이 프라미스 유 아나키 수상
2022년 뉴욕 영화 비평가 협회 남우주연상 바빌론 지명
골든글로브 시상식 남우주연상 바빌론 지명

 

하늘에서 툭 떨어진것 같은 신인 배우 디에고 칼바. 신인 배우이지만 나름대로 배우로서의 신중함과 주관이 뚜렷한 것 같습니다. 첫 작품부터 놀라운 행보를 보이는 그의 차기작과 앞으로의 배우 활동이 정말 기대됩니다. 
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