흥행 터져버린 눈물펑펑 영화! <오늘 밤,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> 작품정보, 줄거리, 리뷰, 평점 등 총정리!
국내 일본 실사영화 관객수 최고 기록을 넘보는 영화의 등장
국내에서도 오랜기간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끌었던 원작 소설인 이치조 미사키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 한 <오늘 밤,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>가 국내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. 원작은 물론 감독, 극본, 배우, 사운드트랙까지 일본에서 어벤저스급 제작진이 모여 만든 이 영화가 과연 "오겡끼 데스까~"로 유명한 <러브레터>의 국내관객 115만명 기록을 넘어서게 될까?
영화의 원작 역시 국내에서도 교보문고 9주 연속 외국소설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었다. 여기에 <나는 내일, 어제의 너와 만난다>의 미키 타카히로 감독이 연출을 맡고, <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>의 츠키카와 쇼가 각본을 맡아 작정하고 만든 청춘 로맨스 영화라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. 여기에 일본의 라이징 청춘스타들이 대거 작품에 참여하며 일찌감치 작품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였다.
1. 작품개요
- 장르: 로맨스, 멜로
- 감독: 미키 타카히로
- 주연: 미치에다 슌스케, 후쿠모토 리코
- 개봉일: 2022년 11월 30일
- 상영시간: 121분
- 상영 등급: 12세 이상관람가
2. 줄거리
잠이 든 위 깨어나면 전 날의 기억을 잃는 '선행성 기억상실증'에 걸린 소녀 '마오리'와 누구에게도 기억되지 않는 무색무취의 평범한 소년 '토오루'. 매일 밤 사랑이 사라지는 세계, 그럼에도 불구하고, 다음 날 서로를 향한 애틋한 고백을 반복하는 두 소년, 소녀의 슬픈 청춘담.
영화 스틸컷>
영화 트레일러>
3. 리뷰
국내 MZ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소설 원작과 동일하게 10대와 20대 여성 관객이 주를 이루는 이번 영화에 대한 평가도 좋다.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섬세한 로맨스 진행은 물론, OST에 대한 호평도 많다. 그 뿐만이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력, 그리고 영상미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. 영화관에서 두 번, 세 번 관람하는 관객들이 등장하는가 하면, 감동적인 스토리에 눈물 콧물 다 흘리며 봐야했다는 관객들도 많다.
4. 평점
- 다음 영화: 7.3 / 10
- 롯데시네마: 9.2 / 5.0
- 메가박스: 8.8 / 10
- CGV 골든 EGG: 92%
5. 번외 이야기
- 놀라운 흥행기록
<오늘 밤,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>는 놀라운 흥행기록을 이어가고 있다. 2022년 여름 개봉 이후, 전 세계에서 1,400만 달러 가량의 수입을 거뒀다. 최근 15년간 역대 일본 실사 영화 흥행 1위 및 2000년대 이후 역대 일본 실사 영화 흥행 1위, 역대 일본 로맨스 영화를 통틀어도 <러브레터>에 이은 흥행 2위를 기록했다.
국내에서는 지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이미 야외상영을 매진시키며 화제작으로 떠오르기도 했다. 극장 개봉 50일을 채우기 전에 누적 관객 수 90만명을 넘어섰다. 생각해보면 국내 극장가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사영화가 이런 기록을 남긴건 실로 오랜만이다. 정말 놀라운 흥행이 아닐 수 없고, 어느 정도의 영화가 탄생했는지 그 내용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.